【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이 6천791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3.5% 감소한 474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반면 일본 등 비중국 국가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운영 채널을 다변화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사업별로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2천61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20.0%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수준인 4천176억원, 영업이익은 28.5% 감소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사 4분기 매출액은 1천711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66.5% 각각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70.4% 감소한 29억원을 기록했다. 현지화 제품 출시, 채널 확장 등 글로벌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시도를 지속했으며 이를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1천28억원, 영업이익은 45.7% 감소한 10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애경산업은 "올해도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글로벌 소비자들의 성향과 시장 환경을 고려한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글로벌 전용 제품 출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등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