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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재단, 고립·은둔 청년 인식 개선 콘텐츠 '안무서운 시리즈' 론칭

청년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여섯 편 순차적 공개

 

【 청년일보 】 재단법인 청년재단(이하 재단)은 고립·은둔 청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유튜브 콘텐츠 '안무서운 시리즈'를 공식 론칭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재단이 기획하고 은둔형외톨이 지원 기관 '안무서운회사'가 제작에 참여한 '안무서운 시리즈'는 고립·은둔 경험이 있는 한국 청년들이 일본의 오랜 사회 문제인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 이슈를 직접 취재한 영상 콘텐츠다.


재단은 이를 통해 한국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발굴하고 동시에, 고립·은둔 청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제목 '안무서운 시리즈'는 고립과 은둔을 경험한 청년들이 두려움 없이 세상을 마주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재단은 수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7일 '후지산-죽음의 숲' 편을 시작으로 총 6개의 에피소드를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후지산-죽음의 숲 편은 5년간의 은둔을 경험한 '안무서운회사' 유승규 대표가 직접 일본 후지산의 아오키가하라, 일명 '죽음의 숲'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유 대표는 이 여정을 통해 척박한 사회에서 극단적인 선택으로 내몰리는 청년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마주한다.


이어 일본 사회복지대학교 학생들과의 히키코모리 이슈 토론, 히키코모리 대상 일 경험 지원 기업 취재, '토요코 키즈' 등 일본 청소년 문제 취재, 히키코모리 청년과의 하루, 히키코모리 일자리 탐구를 주제로 한 5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은 "'안무서운 시리즈'는 우리보다 앞서 고립·은둔 청년 문제를 겪어온 일본 사회의 대응 방식과 선례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고립·은둔 문제를 단순히 청년 개인의 책임이나 과제로 바라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사회적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성을 환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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