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티커머스 '롯데원티비' 액티브 시니어 '그로서리 쇼핑' 채널. [사진=롯데홈쇼핑]](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0/art_17410700973814_52a000.jpg)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 개국 10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구매고객에게 골드바, 현금, 적립금 등을 증정하는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채널명 ‘롯데원티비’로 티커머스 시장에 업계 최초로 진출했다. 주문형 비디오(VOD), 상품 검색 등 TV를 활용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 상품과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며 매년 성장을 거듭해 왔다.
중소기업 상품 편성 비중을 70% 이상 유지하며 상생 채널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신규 데이터 모델을 도입해 서비스 속도를 최대 3배 높이는 등 서비스 고도화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롯데원티비의 50,60대 이용고객 비중은 약 80%로, 액티브 시니어의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패션, 뷰티 상품 구매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TV홈쇼핑과 달리 최근 5년(2020~2024년) 동안 상위 주문금액 TOP 10 브랜드는 식품, 리빙 상품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롯데원티비’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맛:집(zip)’, 지역 특산물 판매 방송 ‘팔도장터’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향후 롯데홈쇼핑이 추진 중인 상품의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에 따라 쇼핑 시너지를 극대화할 쇼핑 채널로서 ‘롯데원티비’의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10년 동안 ‘롯데원티비’에 대한 변함없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경품행사 ‘롯홈로또’를 준비했다.
롯데홈쇼핑 앱에서 매일 1만원 이상 구매 후 뽑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5명)’, ‘실버바(15명)’, ‘현금 50만원(30명)’, ‘커피 상품권 1만원(2천명), ‘적립금 3천원(5천명), ‘1천원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행사는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