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해외연수단이 중국 항저우 이우시장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롯데홈쇼핑]](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21055577161_1bf525.jpg)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방송·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중국과 일본에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생 해외연수단 30명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 일대를 방문 중이다.
현지 유통 산업 특강을 듣고 세계 최대 잡화시장인 이우 국제상무성을 탐방했으며 현지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신상품 발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롯데홈쇼핑은 채택된 아이디어를 상품화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또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수료생 중 12명을 선발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3박 4일간 연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일본 최대 콘텐츠 전시회인 '콘텐츠 도쿄 2025'를 참관하고, 현지에서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도쿄바나나, 센카 클렌징폼 등 일본 인기상품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등 실전 역량을 쌓았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단순한 해외연수를 넘어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송과 유통 산업을 이끌 차세대 리더들이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