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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IT 시장 공략 본격화”…한컴, 2025 재팬 IT 위크 스프링 참가

2024~2025년 2년 연속 참가…일본 현지화 전략 박차
AI 기반 문서 자동화, 데이터 처리, 생체 인식 등 전시
일본 현지법인 ‘브레인’…고객 및 파트너 네트워크 확장

 

【 청년일보 】 한글과컴퓨터는 23~25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25 재팬 IT 위크 스프링(2025 Japan IT Week Spring)’에 참가하며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23일 사측에 따르면 한컴은 지난해 일본법인 ‘브레인(BRAIN)’을 통해 ‘2024 재팬 IT 위크 어텀’에 처음 참가하며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컴은 고객 기반을 더욱 확대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컴은 이번 전시에서 인공지능(AI) 문서 자동 작성 도구 ‘한컴어시스턴트’,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 ‘데이터로더’, 고도화된 AI 검색 설루션 ‘씽크프리 리파인더’, ‘OCR SDK’ 등 한컴의 대표 AI 기술들을 중심으로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을 전시한다.

 

또 한컴은 AI 기반 생체인식 설루션 ‘Auth SDK’와 워터마크 기술 등 보안과 인증 분야 설루션도 함께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군으로 고객층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컴 부스는 이스트홀(East Hall) 6번관의 AI 업무자동화 구역(#44-5)에 위치하며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현장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일본은 기술 수용성이 높고 내수 시장이 크며 AI 기반 설루션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일본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선호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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