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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캠페인' 3기 연장 업무협약

헌혈 문화 확산 위한 공동 행사 진행 등 협력
지난해 2기 약 1천500여명의 헌혈 참여 유도

 

【 청년일보 】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대한적십자사(이하 적십자사)와 올해 3회째 업무협약(MOU)을 맺고 헌혈 문화 확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


굽네치킨과 적십자사는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2023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하는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 '굽카'가 혈액원의 헌혈차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교와 기업, 정부 기관에 방문해 헌혈 참여자에게 오븐치킨과 오븐피자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3년 3월 시작한 1기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대학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진행했다. 지난해 2기 캠페인은 수도권 위주로 진행됐던 1기와 다르게 지방 광역시까지 확대운영 했으며, 총 24건의 캠페인을 진행해 약 1천500여명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이끌어냈다.


굽네치킨은 올해 '굽카'와 헌혈앱 '레드커넥트' 등을 활용해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생명나눔 캠페인'의 범위를 확장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달 강원도 지역을 시작으로 올해는 더욱 다양한 지역과 기관을 찾아가 헌혈 참여 기회를 넓히고, 캠페인의 사회적 가치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지난 겨울 한파 등으로 인해 헌혈 참여의 움직임이 주춤한 가운데 적십자사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헌혈 문화에 다시금 봄바람을 일으킬 수 있어 기쁘다"며 "굽네치킨의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 및 오븐피자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캠페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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