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아트 이미지. [사진=롯데건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6619167057_4a8d47.jpg)
【 청년일보 】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 건설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을 2년 연속 받았다.
'오케롯캐'는 누적 조회수 5천만회를 돌파하며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스케치 코미디부터 ASMR까지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롯데건설의 '오케롯캐'가 다시 한번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4천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채널을 단순한 분양 마케팅 수단이 아닌,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키워왔다.
'스윗모먼트 ASMR: 명화의 스윗캐슬', 임장 웹예능 '손품발품 임장기', 가족 관찰카메라 '엄마의 시간' 등 다채로운 포맷의 콘텐츠들은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런 콘텐츠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공감과 몰입을 유도했고,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넓은 고객층의 관심을 이끌었다.
롯데건설은 이런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유튜브 시청 트렌드에 맞춰 랭킹 토크쇼, ASMR, 리얼 버라이어티 등 소비자 친화적인 포맷을 적극 도입했다. 이는 정보 전달을 넘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영향을 줬다는 평가다.
이에 '오케롯캐'는 3년여 만에 유튜브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했고, 누적 조회수 5천만회를 기록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 채널은 앞으로도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로 진정성 있게 고객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