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영면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과 이상학 KT&G 수석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7055205791_cfc4e8.jpg)
【 청년일보 】 KT&G는 지난 29일 법무부 보호대상자의 사회정착지원을 돕기 위해 법무부에 4억2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이상학 KT&G 수석부사장과 이영면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렸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보호대상자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법무부 보호대상자의 노후주택 개보수 등 주거환경개선, 소년원 학생을 위한 작은도서관 조성, 소년원 재학생 및 출원생 대상 장학지원 등이 이뤄지게 된다.
또한, 이번 후원금은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위기가족 대상 양육비 및 상담비 지원, 시설 입소자 대상 생활안정 물품 제공, 고령 피치료감호자의 인지훈련을 돕는 시설 조성 등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보호대상자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올해 후원금 규모와 지원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법무부와 함께 소외계층의 원만한 자립을 돕기 위한 맞춤형 사회책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