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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관세충격' 美 대신 유럽서 존재감 부각…아이오닉9, 獨 올해의 차 선정

현대차, 오스트리아서 판매 브랜드 순위 3위로 '껑충'

 

【 청년일보 】 최대 수출시장인 미국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유럽시장에선 존재감을 한껏 부각시키고 있다.

 

19일 현대차 IR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오스트리아 승용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1천966대를 판매하며 시장 점유율 7.6%로 판매 브랜드 순위 3위에 올랐다.

 

지난해 1만1천364대의 판매량으로 브랜드별 순위 6위에 올랐던 현대차는 올해 1∼9월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8천604대를 판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투싼은 지난 9월 한 달간 455대가 판매돼 모델별 판매 순위 6위를 기록했다.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유한 투싼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의 친환경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동화 전환 속도가 빠른 유럽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현지 전략형 모델 i10와 i20도 지난달 오스트리아 판매 순위에서 각각 12위, 15위에 올랐다.

 

이 밖에 현대차의 대형 전기 SUV인 아이오닉9은 자동차의 본국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에서 올해 최고의 프리미엄 차량으로 선정됐다.

 

아이오닉9은 독일 자동차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된 지코티(GCOTY)가 발표하는 '2026 독일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자동차'에 올랐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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