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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웹 어워드 코리아’ 2관왕… 올해 디지털 부문 ‘그랜드 슬램’

AI 기술 접목 및 사용자 편의성 혁신 인정받아 ICT·AI 시상식 이어 3회 연속 대상

 

【 청년일보 】 한국전력(이하 한전)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 혁신 성과를 인정받으며 올해 국내 주요 ICT 시상식을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한전은 23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서비스 시상식인 ‘웹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기술혁신대상과 모바일 공공서비스 혁신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한전은 올해 8월 ‘ICT 어워드 코리아’와 11월 ‘AI과학기술혁신대상’에 이어 이번 ‘웹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이른바 디지털 분야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약 4천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한전 홈페이지의 비주얼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술력, 콘텐츠 등 6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심사 결과, 한전은 웹 접근성 표준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AI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개선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한전은 지난 7월, 약 10년 만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사용자 중심의 정보 제공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복잡한 공공서비스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디지털 서비스의 전반적인 품질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만들기 위한 혁신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지능형 고객 지원과 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국민 편익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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