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웰컴저축은행이 '2020년 웰컴ON'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4번째를 맞이하는 웰컴저축은행 고객패널 제도는 소비자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웰컴저축은행의 경영활동에 반영해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3차례 고객패널 운영을 통해 ‘고령자 전용 상담창구 개설’, ‘전자 금융 사용 편의 개선’, ‘콘텐츠 아이디어’ 등이 경영 활동에 반영되면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패널로 구분해 제도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 활동할 패널은 10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웰컴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그리고 제도개선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다. 활동비로 2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며 우수 패널 선정 시 별도의 추가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온라인 패널은 30명 이내로 모집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및 홈페이지 등 전자금융 편의성 증대에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이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들에겐 각 주제마다 활동비가 3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우수 패널 선정 시 별도의 추가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