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 흐림동두천 25.4℃
  • 흐림강릉 27.3℃
  • 흐림서울 27.2℃
  • 대전 24.8℃
  • 대구 26.7℃
  • 흐림울산 29.3℃
  • 광주 26.3℃
  • 흐림부산 29.7℃
  • 흐림고창 26.9℃
  • 제주 27.1℃
  • 흐림강화 26.4℃
  • 흐림보은 25.3℃
  • 흐림금산 25.2℃
  • 흐림강진군 25.7℃
  • 흐림경주시 27.9℃
  • 흐림거제 29.0℃
기상청 제공

코로나19로 ‘집콕’ 육아 증가…홈스쿨링·장난감 등 인기

G마켓·옥션, 육아용품 전년比 최대 2배 증가…3040세대가 주 구매층
도서·장난감 등 수요 급증…온라인 교육 등 학습 관련 상품도 인기

 

【 청년일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자녀를 돌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각종 육아 관련 제품 판매가 늘고 있다.


3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올해 1~8월 장난감, 유아동 도서, 출산 육아용품 등 육아용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5%가 증가했다.


특히 도서, 학습 완구 등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품목의 증가폭이 컸다.


세부 품목을 보면 도서·온라인 교육 부문 매출은 57%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아동 도서가 189%, 초등학생·참고서가 55% 늘었으며,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은 106% 신장했다.
 
장난감 부문 매출도 같은 기간보다 23% 올랐다. 학습 완구 매출이 70%로 가장 많이 올랐고 뒤이어 역할놀이 완구(58%), 유아동퍼즐(45%), 블록(32%), 원목교구·가베(29%), 미술·공작놀이(27%), 과학 완구(20%) 순으로 매출이 상승했다.


이 밖에 출산·육아용품은 전체 8% 신장한 가운데 콧물 흡입기나 유아 면봉 등 영유아 위생용품 관련 매출이 191% 늘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구매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51%로 가장 많았고, 40대(39%)가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아이들을 직접 챙겨야 하는 시간이 길어진 것이 관련 매출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며 “부모들도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놀이와 교육에 더 관심을 기울이게 돼 홈스쿨링, 교육 관련 품목이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