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자녀를 돌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각종 육아 관련 제품 판매가 늘고 있다.
3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올해 1~8월 장난감, 유아동 도서, 출산 육아용품 등 육아용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5%가 증가했다.
특히 도서, 학습 완구 등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품목의 증가폭이 컸다.
세부 품목을 보면 도서·온라인 교육 부문 매출은 57%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아동 도서가 189%, 초등학생·참고서가 55% 늘었으며,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은 106% 신장했다.
장난감 부문 매출도 같은 기간보다 23% 올랐다. 학습 완구 매출이 70%로 가장 많이 올랐고 뒤이어 역할놀이 완구(58%), 유아동퍼즐(45%), 블록(32%), 원목교구·가베(29%), 미술·공작놀이(27%), 과학 완구(20%) 순으로 매출이 상승했다.
이 밖에 출산·육아용품은 전체 8% 신장한 가운데 콧물 흡입기나 유아 면봉 등 영유아 위생용품 관련 매출이 191% 늘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구매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51%로 가장 많았고, 40대(39%)가 뒤를 이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아이들을 직접 챙겨야 하는 시간이 길어진 것이 관련 매출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며 “부모들도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놀이와 교육에 더 관심을 기울이게 돼 홈스쿨링, 교육 관련 품목이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