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미국프로골프(PGA) 정규대회인 더 CJ컵에서 전 세계 골프팬들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더 CJ컵은 현지시간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섀도우 크릭에서 개최됐다. 비비고는 4년째 공식 스폰서 브랜드로 이 대회에 참여했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골프대회가 미국에서 개최된 점을 이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했다.
먼저 미국 개최로 시차 제약이 적어 중계방송 실시청 가구 수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대회장 내 브랜드 노출을 대폭 확대했다. 이에 따라 대회장에서만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브랜드 노출이 이뤄졌다. 방송 중에는 더 CJ컵 역대 챔피온인 저스틴 토마스와 브룩스 캡카가 비비고 대형 광고판 앞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화면에 잡히기도 했다.
또한 중계방송 시 상위권 선수들의 샷 화면에 가상광고를 적용하고, 방송 중간중간 비비고 광고영상을 삽입해 브랜드 주목도를 높였다. 경기는 미국 NBC 골프채널을 통해 226개국 10억가구에 중계방송 됐다.
비비고는 특히 무관중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한식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대회 개최 하루 전날에는 리키파울러(미국),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이안 폴터(영국)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비빔밥과 만두를 직접 만들어보고 젓가락 사용을 체험해보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이벤트는 PGA투어 및 더CJ컵 공식 SNS 계정에 영상으로 공개됐으며, 리키파울러 선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직접 만두 빚기 영상을 올려 인기를 얻기도 했다.
선수 및 대회 관계자가 식사하는 순간도 비비고 홍보의 장으로 활용됐다. 대회장에 마련된 ‘비비고 키친’에서는 선수들의 건강과 위생을 고려해 도시락 형태의 ‘비비고 한식 런치박스’가 제공됐다. 비비고 전문 셰프가 직접 조리한 비비고 런치박스는 샐러드와 밥, 한국스타일의 BBQ을 영양과 맛의 조화를 고려해 메뉴를 바꿔가며 제공했으며 선수와 대회 관계자, 외신 등 200여명이 매일 한식을 즐기며 다양한 맛을 경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 4년간 공식 후원브랜드로 참여하며 대회의 성장과 함께 비비고도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어 감회가 깊다”며 “올해 대회가 미국에서 개최되면서 비비고 브랜드를 전 세계에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더 CJ컵을 K-푸드를 알리는 교두보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