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12일 휴대폰을 활용, URL이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고객이 직접 보험처리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동양생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1145/art_16366924281991_0c8a0d.jpg)
【 청년일보 】동양생명은 12일 휴대폰을 활용, URL이 포함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고객이 직접 보험처리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콜센터에서 신분증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해당 URL에 접속해 직접 서류를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향후 고객이 별도로 팩스 또는 우편으로 서류를 접수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우선 변액보험 관련 펀드설정 변경 또는 적립금 이전 그리고 펀드 편입 비율 변경 등 고객이 보험계약 내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직접 관련 서류를 작성 한 후 고객센터를 내방하거나 팩스를 통해 접수해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콜센터에 요청 시 엔젤U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휴대폰을 활용해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보험료 납입 또는 해약환급금, 보험계약 대출잔액과 같은 증명서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도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직접 서류를 확인하고, 휴대폰에 저장까지 할 수 있게 해 업무 처리가 한층 용이해졌다.
이를 통해 고객이 서류를 접수하면 상담원이 다시 리콜을 해야 했던 기존 업무 프로세스가 사라지고, 실시간으로 서류 확인 및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업무 효율성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달 중으로 내방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계약 관계자 변경까지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언택트 시대의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