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2일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상품계리와 자산운용부문으로, 이달 16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마감하고, 6주간의 인턴기간을 거쳐 4월 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화생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152/art_16411079202503_227009.jpg)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이 미래의 보험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확보에 나선다.
한화생명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상품계리와 자산운용 등 2개 부문의 인재를 모집할 예정으로, 상품계리부문의 경우 상품개발, 리스크관리, IFRS, 선임계리업무를 담당하게 될 만큼 보험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에 대해 우대할 예정이다.
자산운용부문은 국내 및 해외 투자 전략·심사을 비롯해 변액계정 운용, 융자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에 KICPA, AICPA, CFA 등 국가 자격 보유자 및 해외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에 대해 우대 채용한다.
반면 지원자의 역량에만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심사 항목에서 출신학교, 성별, 연령 등을 제외했다. 서류 및 실무면접을 통과한 인턴들은 내달 3일부터 4월13일까지 총 6주간에 걸쳐 각 지원부서에서 실무경험을 쌓게 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직무이해도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금융이해도테스트나 디지털역량진단(DT-Q) 등 다양한 검증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자들의 최종 합격여부는 인턴 기간 중의 평가, 4월 중순 진행 될 임원면접을 통해 결정되며, 최종합격자는 4월 말에 입사하게 된다.
지원 신청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www.hanwhain.com)'에서 가능하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인턴을 통해 합격한 이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면서 "또한 개인과제 및 팀과제를 부여하고 자기개발을 위한 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