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대면 진료 & 배송 앱 올라케어 [제공=올라케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7/art_1644972580429_50df17.png)
【 청년일보 】 올라케어는 16일 재택치료를 위해 올라케어 앱으로 비대면 진료를 받고 약 배송까지 받는 모든 환자들에게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라케어 관계자는 “올라케어에서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하여 긴급하게 약 1분기 정도의 물량을 확보했다. 재택치료를 위해 비대면 진료를 받고 약 배송까지 받는 모든 환자들에게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무상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 확진자가 집중되어 있는 서울권 중심으로 긴급 야간 배송 서비스도 곧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앱 이용 및 누적 진료 건수가 출시 6개월 만에 50만 건을 넘어서며 재택치료시에 주목받고 있는 올라케어는 정부의 정책에 빠르게 발맞춰 재택치료 안정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올라케어는 지난 10일 업계 최초로 코로나 재택치료 전담 서비스를 구축하여 우선순위 진료 및 약 배송비 등 지원을 밝힌 바 있다.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올라케어는 기관들과 비대면 진료 대응 관련하여 긴밀하게 협의 중에 있다. 재택치료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각 기관들의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올라케어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과 약 배송 인력을 총동원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