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거리두기 해제에 주류시장 '기지개'...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꽃 마케팅' 콜라보

하이트진로, 전속 모델 아이유 내세워 '봄 마케팅' 전개
참이슬의 깨끗함에 봄의 화사함 접목...'꽃 마케팅' 어필
아이유, 8년간 모델로 활동...최장수 모델 비결은 '케미'

 

【 청년일보 】하이트진로가 봄철을 맞이해 주력 상품인 참이슬의 모델 아이유와 함께 본격적인 '새봄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특히 그 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대외 활동이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에 발맞춰 국내 소주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 진로는 이번에 전개하는 봄 마케팅의 콘셉으로 꽃’을 선정했다. 이는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재라고 판단한데 따른 것으로, 참이슬의 깨끗함과 봄의 화사함을 아이유와 꽃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아이유와 꽃을 활용한 참이슬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아이유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와 더불어 화사한 봄꽃이 어우러진 포스터를 통해 애주가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의도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벌써부터 아이유 봄꽃 포스터를 소장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아울러 참이슬 아이유 꽃 라벨 스티커 증정 행사도 병행한다. 참이슬을 구입하면 라벨 스티커를 증정한다. 이슬 방울 속에 아이유와 봄꽃을 디자인한 스티커 형태인 라벨로, 참이슬 병에 붙이면 따스한 봄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욱이 소비자가 직접 참여, 라벨을 부착하는 재미감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아이유와 전속 모델 재계약을 하면서 ‘참이슬=아이유’ 공식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4년 아이유가 참이슬 모델로 발탁된 이후 8년간 하이트진로와의 인연을 맺고 있는 셈으로 국내 주류 최장수 모델로 활동 중이다.

 

이 처럼 장기간 호흡을 맞춰 올 수 있는 비결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며 매번 다양한 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란 평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의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과 함께 화사한 봄의 정취를 즐기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받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