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재 우리의 소비 패턴은 뚜렷한 양극화를 보이고 있다. 돈 쓰는 습관은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와 초저가 제품 사이에서 뚜렷한 이중구조를 나타내고 있다. 이 양극화는 경제적인 격차와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과 상대적으로 부유한 계층 간의 차이를 반영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기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루이비통, 샤넬과 같은 고급 브랜드의 인기는 놀랍게도 증가하고 있다. 명품 가방 수입이 200% 이상 증가한 것은 이러한 트렌드를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디저트, 오마카세와 같은 프리미엄 경험에 대한 수요도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있다. 한편, 가성비 제품도 대세이다. 다이소나 유통업체의 직접 제작한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다. 편의점 도시락이나 해외 직구를 통한 지출 절약은 이러한 가성비 중심의 소비 문화를 대표하는 예시다. 소비자들은 무지출 챌린지와 같은 새로운 문화도 받아들이고 있다. 이렇게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의 가격은 극단으로 치우쳐져 있다. 연말 케이크의 경우 최고 30만원에서 최저 9천98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 왜 이런 양극화가 일어나고 있을까? 현재의 판세는 경
【 청년일보 】 현재 우리의 소비 패턴은 뚜렷한 양극화를 보이고 있다. 돈 쓰는 습관은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와 초저가 제품 사이에서 뚜렷한 이중구조를 나타내고 있다. 이 양극화는 경제적인 격차와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과 상대적으로 부유한 계층 간의 차이를 반영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기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루이비통, 샤넬과 같은 고급 브랜드의 인기는 놀랍게도 증가하고 있다. 명품 가방 수입이 200% 이상 증가한 것은 이러한 트렌드를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디저트, 오마카세와 같은 프리미엄 경험에 대한 수요도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있다. 한편, 가성비 제품도 대세다. 다이소나 유통업체의 직접 제작한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도시락이나 해외 직구를 통한 지출 절약은 이러한 가성비 중심의 소비 문화를 대표하는 예시다. 소비자들은 무지출 챌린지와 같은 새로운 문화도 받아들이고 있다. 이렇게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의 가격은 극단으로 치우쳐져 있다. 연말 케이크의 경우 최고 30만원에서 최저 998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 왜 이런 양극화가 일어나고 있을까? 현재의 판세는 경제
【 청년일보 】 최근 팝업 스토어가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 특히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틀어 일컫는 용어)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 스토어는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에서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되며 특정 제품이나 신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주로 10대와 20대를 겨냥한 이 기획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를 통한 기대효과는 소비자와 기업 양쪽 모두에게 다양하게 작용한다. 가장 먼저,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인 쇼핑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일반적인 매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와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만족도를 높인다. 두 번째로, 팝업 스토어는 한정된 기간과 수량으로 인해 소비자로부터 흥미를 유발한다.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되는 것이 팝업 스토어의 특징인만큼 소비자들에게 물건이 한정된 기간에만 구매 가능하다는 긴장감을 조성한다. 또한, 제한된 수량으로 인해 제품의 희소성을 높여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실제로 박재범이 런칭한 브랜드 '원소주'가 더현대서울에서 진해한 신제품 원소주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