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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품질 관리 총력전"···이통3사, 휴가철 집중 관리 돌입

SKT,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 활용
KT, 500여 휴양지 통신품질 집중관리 대상 지정
LGU+, 관광객 집중 지역 네트워크 품질 모니터링↑

 

【청년일보】 국내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2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통신3사는 지역별 소통 상황실 운영 등 원활한 통신 품질 유지를 위한 관리에 나선다. 

 

먼저 SK텔레콤은 SKB·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이달 마지막주부터 내달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SKT는 이 기간 동안 주요관광지 및 해수욕장·캠핑장·휴양림·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를 적극 활용,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로 전국 주요 관광지 및 해수욕장 등은 물론,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제 로밍 관련 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SKT는 고속도로와 해수욕장, 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또한, 휴가철 예정된 주요 공연 및 축제에 대해서도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통신 품질에 문제 없도록 대응한다고 전했다.

 

KT는 하계 휴가철 극성수기인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휴양지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국 휴양지에서 불편함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에 대한 집중 감시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여름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휴가철로 예년 대비 피서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특별 소통대책을 마련했다.

 

전국 500여 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지역에 구축된 기지국을 24시간 집중 관제하며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LG유플러스는 여름철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을 마쳤고, 트래픽 집중을 대비해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특히 리조트를 중심으로 NW 장비를 증설해 전국 어디에서도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국에서 시행될 예정인 지역 축제를 맞아 관광객들이 통신 서비스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이동기지국 등을 지원해 원활한 통신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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