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동화약품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해온 안전교육이 올 하반기에도 이어진다.
동화약품은 19일 후시딘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국 초등학교 대상으로 지난 1학기 시행한 '후시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치고, 올 2학기에도 연이어 전개한다고 밝혔다.
후시딘은 지난 5월 올 한 해 전국 약 800개 초등학교의 10만명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후시딘은 스쿨존 교통사고 중 가장 높은 유형으로 나타난 '보행 중 사고'의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후시딘 오렌지카드(반사경)'를 제작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 교육을 받은 초등학생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후시딘 오렌지카드는 빛을 반사해서 보행자 발견 거리를 9배 가량 증가시켜 아동 보행자에 대한 운전자의 시인성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란 평가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전국 초등학교 대상으로 '스쿨존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을 받은 초등학생들에게 '후시딘 오렌지카드'를 전달했다.
후시딘은 어린이의 상처를 치료해 줄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 제고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어린이들의 등·하교 교통안전을 위한 '스쿨존 안전 캠페인'에 이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마련한 이번 '후시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980년 출시 이후 약 4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후시딘은 국내 상처치료제 관련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연고 이외에도 다양한 제형과 용량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상처 부위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