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콜라보를 기념한 첫번째 제품으로 축구공을 구현한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내년 파리 생제르맹의 승리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선보인 케이크로,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 잔디 위에 축구공이 놓여진 모습을 표현했다.
파리바게뜨 축구공 케이크는 경기장 잔디 색상과 유사한 그린티 시트와 그린티 초콜릿 마블 시트에 크런치가 박힌 초콜릿 크림을 켜켜이 쌓아 올려 완성했다.
이번 케이크에는 ▲이강인 ▲마르코 아센시오 ▲우스만 뎀벨레 ▲마르퀴뇨스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 '파리 생제르맹'의 인기 선수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가 동봉돼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24년에도 '파리 생제르맹'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경기장 속 축구공을 재미있게 구현한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파리 생제르맹'과 콜라보한 다양한 제품과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실제 파리 생제르맹 리그 홈 경기 시 '안녕! 파리바게뜨'라는 한글 인사 메시지를 담은 LED 광고를 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