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리코'는 핑크색 앞머리가 특징인 토끼 캐릭터이고, '리코'의 베스트 프렌드인 '핑코'는 핑크빛 털이 특징인 곰인형 캐릭터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한 팔다리로, '얼굴 인형'은 캐릭터의 얼굴부위만 둥글납작하게 디자인한 쿠션형태로 제작했다.
파스텔톤 컬러의 액세서리도 제작했다. '구슬 팔찌'는 핑크빛 비즈에 민트색 리본, 민트색 비즈에 핑크 리본 2종류로 구성했다.
또 다양한 팬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모모레이 스티커'는 투명, 유포지, 반짝이 3종류 재질로 캐릭터의 일상을 표현했다.
이 외에 컵케이크,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 콘셉트가 적용된 '아크릴 집게'는 영수증을 정리할 때 또는 다이어리나 책에 북마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캐릭터용품이 독특한 감성과 높은 가성비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