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숏폼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인공지능(AI) 숏폼'을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AI가 20∼60분 분량 홈쇼핑 방송 영상과 멘트를 분석해 베스트 컷 추출부터 영상 비율 변환과 영상 배경 디자인, 자막 삽입 등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해 1분짜리 숏츠 콘텐츠를 만든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모바일앱에 AI가 제작한 숏츠를 올리면 고객은 상품 요약 영상 시청으로 쇼핑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디지털 담당 상무는 "고객이 더 편하고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방송과 모바일 쇼핑환경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