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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1분기 영업익 1630억원…전년比 7%↑

백화점 사업 총 매출액 1조8014억원…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 청년일보 】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총매출액 2조8천187억원과 영업이익 1천6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7.0% 상승한 수치다. 신세계 측은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사업의 경우 1분기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9% 신장한 1조8천14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였던 작년 1분기 총매출(1조6천695억원)을 1년 만에 넘어서며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1분기 영업이익(1천137억원) 역시 전년 대비 3.1% 늘었다. 지속된 고물가 · 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된 가운데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는 상반기 강남점 식품관과 타임스퀘어 패션관 등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동시에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한 온 · 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백화점과 더불어 신세계까사, 라이브쇼핑 등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 성장과 내실을 챙겼다.

 

먼저, 신세계까사는 매출액 685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와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 등 메가히트 상품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 패션 자체브랜드(PB)의 호조로 매출액 782억원과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4.8% 감소한 감소한 4천867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영랑호 리조트 영업 양수 효과와 임대 수익의 증가로 매출액 88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62억원을 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3천94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12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업황과 치열한 커머스 경쟁 속에서도 백화점 역대 1분기 최대 매출과 연결 회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백화점의 콘텐츠 혁신과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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