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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마케팅 전략 제시"…삼진제약-PPL, '산학연계 프로젝트' 성료

수도권약대생 제약 마케팅 전략 학회와 '게보린'·'안정액' 마케팅 전략 공모…평가 우수자 장학금 수여

 

【 청년일보 】 삼진제약이 제약사의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약대생들에게 실무 경험 및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한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삼진제약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3일까지 'PPL(Pharmaceutical Marketing Professional Leaders, 수도권 약대생 제약 마케팅 전략 학회)'과 함께 '산학연계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5일 삼진제약에 따르면, 이번 '산학연계 마케팅 프로젝트'에서는 삼진제약의 대표 브랜드인 해열진통제 '게보린'과 천왕보심단제제 '안정액'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이 제시됐으며, 이에 따르는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 및 경쟁PT가 펼쳐졌다.


특히, 약대생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인만큼 직접 판매 채널인 약국 영업에 도움이 될 참신한 아이디어도 많이 도출되는 등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열기가 프로젝트 기간 내내 발산됐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 결과에 따라 좋은 성적을 거둔 학회 구성원들에게는 장학금도 수여됐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진통제와 항불안제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게보린'과 '안정액'의 브랜드 지위를 약대생 및 약사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여러 활동들을 통해 브랜드 관리와 유지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PPL'은 논리적인 사고를 통한 약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제약 마케팅을 학습하는 유일한 약대생 연합 마케팅 학회다. 지난 2014년 3월 창립 후, 현재 30여명의 약대생과 학회 출신 약사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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