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온은 신규가입자수가 티메프 사태 이후 두 달 연속 가파르게 증가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롯데온은 지난 7월 새롭게 가입한 고객이 6월 대비 10%, 8월의 경우 7월 대비 16% 까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두드러지는 고객군은 3040 여성 소비자층으로 이들이 7월과 8월에 걸쳐 가장 많이 지출한 곳은 키즈 카테고리로 드러났다.
이 기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분유다. 맘카페에서 모유와 가장 비슷하다고 알려진 ‘압타밀’의 7월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2%, 8월에는 53% 이상 신장했다.
같은 기간 키즈 브랜드 패션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닥스키즈, 블루독패밀리, 아가방, 타미키즈, 탑텐키즈, 헤지스키즈 등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영향으로 8월 출산·유아동 패션 연계 실적은 전월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롯데온 관계자는 “떨어지고 있는 출산율과는 다르게 키즈 카테고리 객단가는 점진적으로 상승 중”이라며, “고객 입장에서도, 셀러 입장에서도 믿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롯데온을 선택하는 계기로 보여 진다”고 인기 이유를 설명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