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맥주업계의 떠오르는 신성인 하이트진로 테라가 올 여름성수기 기간에도 대형홈런을 터트렸다.
30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에 따르면 지난 7~8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300만 상자(한 상자당 10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테라는 지난달 27일(출시 160일) 기준 누적판매 667만 상자, 2억204만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한 것이다.
이는 초당 14.6병 판매된 것으로, 출시 101일만에 1억병을 판매한 후 두 달도 되지 않는 59일만에 1억병을 판매, 판매속도가 약 2배 빨라졌다.
출시 39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후 97일만에 300만 상자 판매(6월25일 기준), 152일 만에 600만 상자를 판매(8월19일 기준),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월에는 출시 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테라의 돌풍으로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 유흥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테라를 포함 하이트진로 유흥시장 맥주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유흥시장의 중요 지표로 삼는 맥주 중병(500ml)의 7~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6%나 상승한 것.
참이슬, 진로와의 시너지 효과, 7월 중순 출시한 테라 생맥주 확대 등으로 하반기에도 판매 가속도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가 성수기 유흥시장의 판도를 바꾸며 빠른 속도로 가정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어, 하반기에도 테라의 돌풍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주류 시장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화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