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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 계약…6년 만에 완전 변경

기존 모델 대비 70mm, 65mm씩 증대된 휠베이스와 전장 기반의 넓은 공간

 

【 청년일보 】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신형 팰리세이드)의 사전계약을 2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모델이다.


2.5 터보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된다. 가솔린은 다음 달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하고, 하이브리드는 인증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출고할 계획이다.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별로 7·9인승 구성과 익스클루시브·프레스티지·캘리그래피 3종의 트림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이전 모델보다 전장이 65㎜ 늘어난 5천60㎜(캘리그래피 트림은 5천65㎜), 휠베이스(축간거리)는 70㎜ 길어진 2천970㎜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넓은 실내공간에 가족 단위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 등 내장 구성요소들을 배치했다.


9인승 모델은 1열 가운데 좌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멀티콘솔을 탑재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동승석 에어백을 확장한 센터석 듀얼 에어백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리어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은 이전 모델보다 35㎜ 늘렸고, 3열 시트는 전방으로 70㎜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4개의 골프가방과 보스턴백을 한 번에 실을 수 있는 최대 615ℓ(미국 기준)의 수납공간을 갖췄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는 2.5 터보 하이브리드가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이를 통해 모터 합산 출력 334마력의 성능을 내고, 1회 주유 시 1천㎞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했다. 연비는 정부 신고 절차를 마무리한 뒤 공개될 예정이다.


또 1.65kWh(킬로와트시) 300V(볼트)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차량 외부 전기 공급 기술), 스테이 모드(무시동 상태에서 공조 기능 등 이용) 등의 전기차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에도 처음 적용했다.


2.5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0kgf·m 복합연비 9.7㎞/ℓ를 갖췄다.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 SUV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이 적용됐다.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 정보 및 주행 상황을 판단하고, 흔들림을 최소화해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안락한 인테리어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현대차 SUV 라인업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압도적 존재감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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