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7221184224_ba3e66.jpg)
【 청년일보 】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7% 오른 2천71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7% 증가한 249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 54% 이상 상승한 2천620억원과 242억원으로 집계돼 최고 매출 경신을 이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9월 이수연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면서 책임경영 강화와 경영투명성, 내부통제 강화를 도모하는 등 경영 효율화를 꾀했다.
실제로 젝시믹스는 지난해 카테고리 다각화와 해외 진출에 공을 들이며 캐시카우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레깅스 외에도 골프, 맨즈 라인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캐주얼, 러닝라인 RX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했다.
특히, 골프는 전년 대비 92%이상 증가한 254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중국과 일본에서 총 13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수익 파이프라인 구축에도 공들이며 전체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 45% 이상의 견고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3년 연속 광고 비중을 줄이는 등의 판관비 개선 노력도 수익성 증대에 기여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포트폴리오 강화와 해외시장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장기 불황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글로벌 볼륨 확대라는 성과를 달성한 한 해였다"며 "올해도 신규 카테고리 출시와 국내외 시장 확대 가속화로 좋은 성적을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