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지난 3일 서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 재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6/art_17446924030295_03ef70.jpg)
【 청년일보 】 부산시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봉사회)는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과 업무 재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22년에 첫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광역시 서구의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가 방문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 교육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3일 체결된 이번 업무 재협약은 그간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독거 어르신 지원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주수인 봉사회장은 "복지관과 업무 재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교육, 문화, 건강증진 등 더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무진 봉사회 대표는 "이번 재협약으로 복지관과 동행을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형평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휴정 복지관장은 "봉사회와 오랫동안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에게 보건 의료 관련 정보제공을 하며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위한 동행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