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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기 IP '세븐나이츠'의 완벽한 귀환"…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내달 15일 출격

24일 '프리뷰 데이' 개최…내달 15일 국내 출시 확정
원작의 감성은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재미 요소 더해
'전략' 및 '직관'을 동시에…더욱 진화한 '전투 시스템'
자동 턴제 전투 개선·오프라인 반복 전투로 편의성↑
2D 벗어나 3D로 더욱 입체적인 표현…보는 재미 UP
시네마틱 영상·컷씬·일러스트 등 세련된 스토리 전개
결투장·공성전·성장 던전 등…"익숙하면서도 새로워"
가수 '비비', '더 뉴 세븐나이츠 송' 부르며 매력 뽐내
"진정성 있는 소통 기반 오래가는 서비스 이어갈 것"

 

【 청년일보 】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7천만건을 기록한 국민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가 리메이크 작품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로 새롭게 돌아온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개발사인 넷마블넥서스는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다양한 게임성의 후속작들을 선보이며 시리즈 통합 1억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24일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함께 하는 자리인 '프리뷰 데이'를 개최하고 내달 15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이날 넷마블 사옥 지타워 2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프리뷰 데이'에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광고 모델인 가수 '비비'가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됐으며, 현장에서는 사전 빌드 시연, 개발진과 함께하는 토크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글로벌 인기 IP '세븐나이츠' 원작의 완벽한 귀환…넷마블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전성기 시절의 감성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재미 요소를 추가한 리메이크 작품이지만, 단순히 원작과 동일하게 에반의 모험과 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영웅들의 이야기만을 담은 것은 아니다.

 

핵심 스토리는 동일하게 유지하지만 과거로 돌아가 태오, 연희, 실베스타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전개를 통해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 등 원작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설정들과 서브 스토리를 새롭게 선보여 더욱 풍부한 영웅들의 이야기와 한층 깊어진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리메이크작에서는 원작의 상징적 시스템인 '자동 턴제 전투'를 계승하면서도, 턴 순서 인지와 규칙 측면에서의 아쉬움을 개선했다. 전략적인 덱 구성과 스킬 타이밍 활용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과 깊이 있는 전투를 동시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원작의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았던 '쫄작'(반복 전투)과 '합성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원작에서는 반복 전투를 위해 게임을 계속 켜둬야 했지만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는 반복 전투를 진행하는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또한, 이용자 선택에 따라 게임을 종료한 상태에서도 반복 전투를 지속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투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원작의 시그니처인 비주얼 스파클링 RPG의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는 2D의 한계에서 벗어나 3D로 더욱 입체적으로 구현돼 매력적인 영웅들의 고퀄리티 스킬 연출로 보는 재미까지 극대화한다.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플레이어를 설정해 함께 모험을 떠나며 단순한 일러스트 대화로 진행되던 스토리 전개 방식이 시네마틱 영상, 3D 컷씬 스토리, 일러스트 대화 등 다양한 연출을 활용해 더욱 생동감 있고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을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모험 뿐만 아니라 결투장, 무한의 탑, 레이드, 공성전, 성장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원작에서 즐겼던 익숙한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재현했다.

 

공성전은 매일 각기 다른 세븐나이츠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각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가진 다양한 패턴과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의 공략을 찾아내는 것이 핵심 요소이다. 길드원과 협력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며 전략적인 조합과 팀워크가 중요하다.

 

더불어 공성전에서는 원작과 동일하게 세븐나이츠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 매일 달라지는 도전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성장 던전은 원작의 요일던전과 동일하게 영웅의 성급을 올릴 수 있는 진화 재료인 다양한 속성의 원소들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더 높은 등급의 원소를 더욱 많이 획득할 수 있는 구조이며, 요일에 상관없이 원하는 던전에 입장할 수 있도록 개선해 이용자가 필요한 재료를 자유롭게 수급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또한 다양한 영웅들이 활용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방향인만큼 성장 던전에서는 도트 피해와 상태 이상 효과를 활용해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이드는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레이드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높은 공략 난이도를 요구한다.

 

각각의 레이드마다 고유한 패턴과 공략이 존재하며, 보스 몬스터들에게 방어력 감소와 같은 다양한 디버프가 반드시 필요하다. 단순한 화력만으로 효과적인 공략이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디버프를 전략적으로 적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것이 승리의 핵심 요소가 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영웅과 새로운 공략을 연구해 최고의 레이드 공략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세븐나이츠 리버스', 오프라인 현장 행사 '프리뷰 데이' 통해 이용자 '소통' 이어가

 

이날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현장에서는 MC를 맡은 남도형 성우와 가수 비비가 등장해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더 뉴 세븐나이츠 송'을 부르며 등장한 비비는 자신의 대표곡이자 신드롬을 일으킨 '밤양갱' 무대를 선보이며 매력을 뽐냈다. 싱어송라이터와 배우를 넘나드는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비비는 향후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다양한 활동에 함께 할 예정이다.

 

무대를 끝내며 비비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개발진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만들면서 마지막 세븐나이츠를 만든다는 각오로 임했다"며 "이 게임을 만들면서 깊이 새긴 다짐이 있는데 바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오래가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핵심 가치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찾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정기 개발총괄은 ▲우리가 사랑했던 세븐나이츠로 ▲아쉽고 불편한건 더 좋은 모습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세븐나이츠 등 개발 과정에서의 세 가지 핵심 가치와 함께 이용자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개발총괄은 "이러한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내세워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나가겠다"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캐릭터, 콘텐츠, 스토리, 음악은 이어가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스타일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했다.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성장 던전에서는 특정 효과를 활용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레이드 콘텐츠는 각 보스마다 다른 공략 방식과 효과를 갖춰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출석만으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누구나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요소를 추가했다.

 

기존의 불편했던 요소들은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모든 영웅이 고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라인딩 시스템'도 도입했다. 그라인딩 시스템은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실제로 진행되는 기능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이후 로드맵도 공개됐다.

 

먼저, 내달 15일에는 국내에 그랜드 오픈한다. 이어 6월에는 '길드전'을 비롯해 '코스튬 시스템'이 도입되며, '아시아 대륙 16영지 용오름 절벽' 등이 추가된다. 7월에는 '시련의 탑', '세나의 달 이벤트', '시나리오 이벤트' 등이 예정돼 있으며, 8월엔 '세나컵'을 비롯해 '아시아 대륙 17영지 달빛 해안'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공식 채널에서 진행 중인 개발자 노트 외 정기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개발진이 이용자와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창구를 개설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넷마블은 현재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앱마켓·공식 브랜드사이트·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전설 등급 레이첼', '영웅 소환 이용권 10장', '100만 골드'를 포함해 10만9천원 상당의 실제 판매 패키지도 함께 선물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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