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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드론·다마고치 영향…키덜트 제품 거래액 38% 증가"

 

【 청년일보 】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달 키덜트 및 프라모델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거래액이 전월(6월) 대비 3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드론(59%)이 관련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하며 전체 거래액 상승을 이끈 가운데 세부 품목별로는 보드게임이 전월 대비 48%, 피규어가 62% 증가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보드게임은 가족·지인과 함께 즐기는 콘텐츠 수요가, 피규어는 인기 지적 재산권(IP) 기반의 한정판·고급화 상품이 판매 확대를 이끌었다.

 

또한 프라모델 거래량 증가는 1%로 소폭이었지만, 평균 객단가가 20% 높아지며 고가 제품 선호 경향이 두드러졌다.

 

최근 검색량이 늘고 있는 다마고치 역시 소비자의 주목을 받았다. 판매량 자체는 크지 않지만 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디지털 펫이 MZ세대와 30~40대 소비자의 관심을 끌며 ‘복고+취향’ 결합형 소비를 보였다.

 

반면 무선조정(RC) 자동차 거래액은 전월 대비 60% 감소하고 퍼즐 역시 7% 줄어드는 등 품목별 양극화가 뚜렷했다. 이에 대해 다나와는 소비자가 한정된 예산 내에서 선호 품목에 집중 소비하는 경향이 강화된 결과로 분석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드론, 피규어, 보드게임, 다마고치 등은 모두 ‘몰입형 취미’이자 ‘소장 가치’를 중시하는 품목”이라며 “향후 키덜트 시장은 특정 아이템 중심의 집중 소비와, 고가·프리미엄 제품 선호가 더 뚜렷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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