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CSI손해사정은 지난 16일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돼 인증을 획득했다.[사진=DB손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8/art_17582405061696_3dbf2c.jpg)
【 청년일보 】 DB CSI손해사정은 지난 16일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지원부, 중소벤처기업부 4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인증하는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돼 인증을 획득하고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이란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업은 4개 부처 공동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아 3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3년간 정기근로감독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DB CSI는 DB손보의 자회사로 장기 및 일반보험의 보험금 청구 시 지급에 대한 심사와 현장 손해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손해사정 전문 회사이다. 지난 2011년 4월 출범 이후 건전한 보험문화를 조성하고 고객 최우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우수기관 인증은 DB CSI 만의 전통적이고 안정적인 인사·교육 시스템과 ‘Dream Big 인재양성 제도’를 통해 계층별, 직무별, 핵심 인력별 맞춤형 교육 체계를 구축해 전 직원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업계 최고 전문가 양상에 주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DB CSI이태호 대표는 “성과와 역량 중심 인사·육성 체계를 통하여 직원들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