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동아제약이 베나치오 브랜드 주력 제품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시장 상황 등을 살펴 베나치오에프액의 생산량을 점진적으로 축소해 베나치오프로액 판매 확대 및 혼란 없는 주력 제품 전환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이 자사의 소화제 브랜드 베나치오의 주력 제품 ‘베나치오에프액’의 생산 축소를 고려하고 있다.
이는 주력 제품을 ‘베나치오에프액’에서 ‘베나치오프로액’으로 전환해 생산 효율성 제고 및 그동안 액상소화제에는 부재했던 ‘소화 촉진’ 효능·효과까지 더한 베나치오프로액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일반의약품(OTC) 소화제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앞서 동아제약은 지난 9월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 성분을 추가한 베나치오프로액을 출시한 바 있다. UDCA는 지방 분해와 흡수를 촉진해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성분이며, 산사는 동의보감 등 전통 의서에 기록된 소화 생약이다.
정확한 베나치오에프액 생산 축소 일정은 미정이며, 서서히 생산량을 줄이는 방식을 통해 혼란 없이 베나치오 브랜드 주력 제품을 교체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베나치오에프액을 선호하시던 분들이 계실 것”이라면서 “이를 고려해 베나치오프로액을 생산하면서 기존에 공급해 오던 베나치오에프액 생산을 바로 중단하거나 급격하게 축소하지는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 축소·중단 일정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생산 축소는 예정인 것 같다”면서 “차츰차츰 베나치오에프액 생산을 줄여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