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

  • 맑음동두천 15.6℃
  • 맑음강릉 17.3℃
  • 맑음서울 16.9℃
  • 구름많음대전 14.7℃
  • 흐림대구 14.0℃
  • 흐림울산 15.4℃
  • 흐림광주 12.7℃
  • 흐림부산 15.2℃
  • 흐림고창 12.7℃
  • 흐림제주 16.7℃
  • 맑음강화 13.7℃
  • 구름많음보은 14.2℃
  • 구름많음금산 14.3℃
  • 흐림강진군 14.1℃
  • 흐림경주시 14.8℃
  • 흐림거제 14.3℃
기상청 제공

동아제약 얼박사, 올 3분기 ‘선전’…4분기 유통채널 확대發 호실적도 '기대'

올 3분기 박카스 사업부문 매출 867억원…“얼박사 선전 효과”
얼박사 유통채널 ‘확충’…“소비자 확대에 따른 4분기 매출 기대”

 

【 청년일보 】 동아제약 박카스 사업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제품 ‘얼박사’의 실적에 대해 동아제약 내부에서는 선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GS25에서 한정됐던 얼박사 유통채널이 지난달부터 확대됨에 따라 오는 4분기 매출에 대해서도 기대하고 있다.

 

12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동아제약의 올해 3분기 박카스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867억원으로 전년 동기(776억원) 대비 11.7% 증가했다. 이에 따라 3개 분기(1~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천107억원으로 전년 동기(2천53억원) 대비 2.6% 성장했다.

 

주요 제품별 매출 실적은 박카스D(약국)이 429억원으로 전년 동기(406억원) 대비 5.7% 늘었고, 박카스F(일반)는 486억원으로 전년 동기(380억원) 대비 27.8% 증가했다. 매출 성장 요인으로 소비 심리 회복을 꼽았다.

 

또한, 동아제약은 신제품 ‘얼박사’가 ‘핫식스’와 ‘레드불’ 등 기존의 에너지드링크 강자들을 뚫고 선전하는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앞서 얼박사는 누적 판매량 기준 출시 한 달만에 100만캔을 기록했다. 이어 출시 두 달만에 250만캔을 돌파, 지난달 말까지 700만캔이 판매됐다.

 

더불어 동아제약은 오는 4분기 얼박사의 매출 실적에 대해서도 기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기존에 GS25에서 단독 판매됐던 얼박사 유통채널이 9월말을 기점으로 확대됐기 때문이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얼박사는 지난달부터 CU와 세븐일레븐 등 다양한 편의점 브랜드에도 공급되기 시작했으며, 온라인의 경우 네이버쇼핑이나 배달의민족 어플 내 장보기 기능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얼박사는 기존 에너지음료와 다르게 단일 맛 제품이며, 인지도도 아는 사람은 아는 ‘신생’ 수준이었다는 점에서 이번 선전은 유의미한 숫자”라고 강조했다.

 

이어 “1+1 행사를 통해 창출한 성과라는 말도 있는데, 편의점에서 1+1 행사 또는 2+1 행사를 진행하는 제품은 많다”면서 “다양한 제품·행사 속에서 짧은 기간 내 누적 700만캔을 기록했다는 것은 제품 인기에 따른 성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유통채널 확대에 따른 실적 반영은 오는 4분기부터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얼박사를 구매하기 편해졌다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만큼, 소비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