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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대형TV·건조기 등 집중 편성…고급화 트렌드 겨냥

롯데홈쇼핑 "세탁기·의류건조기, 850ℓ 이상 냉장고 등 수요 매년 늘어"

 

 

【 청년일보 】 TV와 세탁기, 냉장고 등 필수 가전제품 시장에서 대형, 고급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3년간 대형 가전 소비 경향을 분석한 결과 65형(163cm) 이상 TV와 16kg 이상 세탁기·의류건조기, 850ℓ 이상 냉장고 등 수요가 매년 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TV는 지난해 전체 매출 중 65형 이상이 68%를 차지했다. 이달 들어 선보인 삼성 75형(189cm) UHD TV는 두 차례 방송에서 매진되며 주문금액이 13억 원을 넘었다.

 

의류 관련 가전제품에서는 지난해 16kg 이상 세탁기와 의류건조기가 전체 의류가전 매출 중 73%를 차지했다. 의류 관리기는 한 번에 여러 벌을 걸 수 있는 대형 크기 제품 주문액이 100억 원을 기록했다.

 

냉장고도 지난해 850ℓ이상 제품 매출 비중이 73%에 이르렀다. 롯데홈쇼핑은 8일부터 대형·고급 가전을 집중 편성한다는 방침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꼭 필요한 제품에는 과감히 투자해 가격 대비 심리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가심비'가 가전에도 접목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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