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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마스크 주문 폭주 우려에 판매처 온라인으로 변경

 

【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이 당초 생방송으로 판매할 예정이던 마스크 판매처를 온라인몰로 바꾸기로 했다.

해당 방송의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만 10만여명에 달하는 등 주문 폭주가 예상되자 계획을 바꾼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13일 오후 2시 40분 TV 방송으로 판매할 예정이던 마스크를 생방송 대신 자사의 공식 인터넷 쇼핑몰인 H몰에서 판매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60개입짜리 마스크 4천세트는 13일 오후 2시 40분부터 H몰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세트에 5만9천900원이다. 1인당 구매 수량은 1세트로 제한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혼란을 줄이기 위해 이날 오후 4시부터 온라인 판매에 대한 안내문을 방송 화면에 고지하고,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별도 문자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방송을 예정대로 진행할 경우 ARS 주문 전화 폭증으로 통신 장애 등이 예상된다는 통신사 권고를 고려하여, 방송 판매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에는 지난 7일 새벽 마스크 판매 방송을 앞두고 방송 시작 전 온라인 주문 서버가 인터넷 카페 등에 유출되면서 방송 시작 전 준비물량이 매진돼 소비자의 항의가 빗발친 바 있다.

 

【 청년일보 = 김훈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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