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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서 7개상 휩쓸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서 최우수상 1개, 본상 6개 수상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첫 디자인상…각별한 의미

 

【 청년일보 】현대차그룹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 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최우수상 등 7개 부문을 휩쓸었다.


지난 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고 있으며, 매년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에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와 제네시스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1개와 본상(Winner) 6개를 수상했다.


현대차는 차세대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담은 캠페인 영상 ’두 번째 걸음마(Second First steps)‘로 광고·통합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과 필름·애니메이션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해당 영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가 현대차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의 힘을 빌려 어머니 품으로 걸어가 안기는 모습을 통해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철학을 보여준 영상이다.


또한 현대차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에코백, 키 커버 등 굿즈(goods) 6종으로 광고·이미지 캠페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작년 11월 선보인 전기차용 초고속 충전설비인 하이차저, 5월부터 한달간 본사 1층 로비에 설치했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 건물 외벽을 자동차 에어백으로 제작해 2019 FIFA 여자 월드컵 기간 프랑스 파리 시내에서 후원사 홍보관으로 운영한 ‘피파 월드 풋볼 뮤지엄’ 등도 각각의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G80과 GV80에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카퍼(Copper)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의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기아차를 포함한 현대차그룹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받은 첫 디자인상이어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방향성이 고객과 전문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통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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