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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온라인쇼핑몰서 中企 인기상품 판매 더욱 쉬워진다

중기부, 11번가·지마켓·아마존 등 연계 중소기업 수출지원 추진
인기·유망상품 풀 구축‧마케팅 기획, 마케팅 프로모션 등 지원

 

【 청년일보 】11번가‧지마켓 등 국내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국내 중소기업 인기상품의 판매가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해 추경예산을 활용, 비대면・온라인 수출지원 정책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추진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 서울 스퀘어 11번가 행사장에서 국내외 대표 e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국내기업 중 11번가와 G마켓이, 외국기업 중에서는 미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베이가 참여했다. 이 밖에 동남아의 쇼피·라자다·큐텐, 일본의 큐텐재팬, 대만의 라인이 각각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과 수출 유망상품 등은 글로벌 온라인몰에서 개별 입점과 번역,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몰에서 상품 등록과 판매를 할 수 있게 된다.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번 사업을 위해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Pool)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지원하고 국내 쇼핑몰은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을 지원한다. 


이베이 등 글로벌 온라인 몰은 현지 판매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아마존글로벌셀링은 기업대상 마케팅 교육에 특화할 예정이다.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산업구조가 급변하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e-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할 때”라며 “향후 온라인・비대면을 통한 수출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부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수출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온라인・비대면을 통한 수출지원이 필수”라며 “올해는 10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사업성과에 따라 참여기업과 플랫폼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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