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게임 생태계 '유비소프트 커넥트'를 정식 출시했다. 유비소프트 커넥트는 오픈월드 3인칭 슈팅(TPS) 게임 '와치독: 리전' 내 우선 도입을 시작으로 게임 목록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커넥트는 유비소프트 플랫폼 '유플레이'와 유비소프트 리워드 프로그램 '유비소프트 클럽'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게임 생태계다.
유비소프트 커넥트는 10년 이상의 유플레이 운영 경험과 11억 개 이상의 리워드 제공 경험을 기반으로 유비소프트와 관련된 모든 게임과 모든 플레이어, 게임 기기를 하나로 연결한다.
'스마트 인텔'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게임 스타일에 기반한 다양한 맞춤형 팁과 비디오를 추천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통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 혹은 특정 그룹의 플레이 정보를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경쟁하며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유비소프트 커넥트에서는 시간 한정 이벤트, 커뮤니티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와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무기, 의상, 스킨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는 유비소프트 커넥트 출시를 기념해 1000개 이상의 유비소프트 클럽 리워드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유비소프트 커넥트는 PC, Xbox One,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S,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등 기존 게임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과 데스크탑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스태디아, 지포스 나우, 아마존 루나 등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 대해서도 순차적인 통합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