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축구대표팀 경기가 있는 날에는 편의점 매출이 반짝 올랐다.
23일 편의점 GS25는 한국 축구대표팀 경기가 열린 지난 22일 치킨 매출이 1주일 전보다 130.1%. 맥주 매출은 125.1% 뛰었다고 밝혔다.
주요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치킨과 맥주 매출이 늘어나는 공식이 올해 도쿄올림픽에서도 입증된 것이다.
동시에 와인(105.4%), 안주류(48.1%), 아이스크림(41.7%), 간편 먹거리(40.1%) 등의 매출도 증가했다.
자체 배달 앱인 '우딜 주문하기'를 이용한 주문 건수는 54.1% 늘어났다. 특히 축구 경기 시작 전후인 오후 4~7시 시간대에 주문이 몰리면서 이날 하루 전체 주문 건수 중 약 40%의 비중을 차지했다.
GS25는 축구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오는 25일과 28일에 행사 맥주 8캔을 특정 신용카드로 구매하면 10%를 캐시백해주는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또 같은 날짜에 즉석 한 마리 치킨 2종을 '더팝' 앱의 할인 QR코드를 제시하는 이들에 한해 선착순으로 반값에 판매한다. '우딜 주문하기' 앱에선 이달 말까지 안주세트나 간식세트를 최대 47%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청년일보=정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