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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농식품부, '한국식품 국가관' 개설

신남방 지역 국가 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유명 온라인몰 입점

 

【 청년일보 】 국내 농식품 기업이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 진입할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신남방 지역 국가의 유명 온라인몰에 '한국식품 국가관(이하 한국식품관)‘을 개설했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4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식품관이 입점한 온라인몰은 말레이시아·필리핀 ‘쇼피’, 대만 ‘모모’다. 쇼피는 동남아 모바일 전자상거래 1위를 차지한 업체이고 모모는 대만 매출 1위 온라인몰이다.

 

한국식품관은 주요 소비 시즌별 공동마케팅을 시행하고 SNS 인플루언서를 운용해 신상품 테스트, 소비자 체험 이벤트, 생방송 판매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쇼피 한국관은 온라인 직수출 사업을 통해 선정된 50개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통관부터 현지 배송까지 올인원(All in One)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식품관 내 판매현황관리 등을 지원해 중소 농식품 수출기업의 역량강화에 집중한다.

 

모모 한국관은 대만 온라인몰로는 최초로 한국 신선농산물 입점을 추진하면서 대표 쇼핑 축제인 중원제(中元節), 광군제((光棍節)에 맞춰 공동마케팅을 진행해 온라인 기반 한국 농식품 수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지인 선호도가 높은 품목의 판매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면서 신선농산물이나 신규 유망품목 등 신제품 입점을 추진해 시험 수출·테스트마켓의 역할도 병행한다.

 

농식품부는 연말까지 싱가포르 쇼피와 일본 큐텐에 한국식품관을 추가 개설해 올해 신규 한국식품관을 5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국식품관을 통해 국내 농식품 기업의 해외 온라인시장 진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며 "정부는 한국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유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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