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전문가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 G'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13일 신규 출시했다.
디스커버 G 앱은 일반 웹사이트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운 알람 기능이 보강되었다. 새글이 등록될 때 팝업, 소리, 진동 방식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디스커버 G로 검색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용 앱은 추후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이번 앱 출시와 함께 연말 특별기획으로 넥슨재단,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엔씨 문화재단, 넷마블 문화재단,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영상을 'WITH. SOCIETY' 게시판에서 제공한다. 각 사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단순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담당자의 진솔한 이야기 전한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디스커버 G는 오픈 이후 다채로운 범주와 새로운 주제의 이야기로 게임 이미지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앱 출시로 다양한 게임 이야기를 많은 분들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디스커버G는 2020년 9월 PC 웹사이트 오픈 이후 게임의 다양한 읽을거리 제공에 누적 2만여 명 방문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진으로서 예술, 시사, 심리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와 부모들이 알고 자녀와 함께 즐기면 좋을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정보 연재를 지속하고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