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카카오 챗봇 서비스 시행. [사진=청호나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416/art_16502506462287_302024.png)
【 청년일보 】 청호나이스는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한 카테고리 운영으로 AS신청에서 셀프점검 자가관리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청호나이스는 카카오톡(카톡)에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챗봇 서비스는 카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AS(사후서비스)간편신청,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 셀프점검과 자가관리 등 3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에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AS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 추천도 가능하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카톡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