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시설 정비를 시행했다.[사진=푸본현대생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521/art_16536152162189_b61597.jpg)
【 청년일보 】푸본현대생명(대표 이재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했다.
푸본현대생명 봉사단은 27일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장애인들과 가족이 이용하는 시설 정비와 주변 환경개선 활동, 복지관내 냉방기 설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매분기마다 발달장애인 시설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활동은 환경개선 활동과 더불어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각종 전시관 및 고궁견학, 체험학습, 서울 도심투어 등 장애우들이 일상생활에서 평소 찾아보기 힘든 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해 같이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대면할 기회가 없어 많이 아쉬웠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대면 행사를 재개하여,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싶다.” 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