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보험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이다.
평가위원들은 ‘신한라이프 유튜브가 MZ세대에게 보험회사 홍보용 유튜브라는 인식을 주기보다는, 공감하고 즐길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트렌디한 정보를 감각적으로 소개해 거부감을 줄이고 브랜드의 관심도를 높인다고 평가했다.
신한라이프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로는 다양한 지역의 힙한 골목길 문화를 전하는 ’골목길 힙스터’, 일상 속 꿀팁을 전문가에게 배우는 ‘라이프로그’, 진솔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FC에 대한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석천이네 홍밥’ 등이 있다.
구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흥미를 자극하는 ‘안나’라는 캐릭터를 통해, 장소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신한라이프 유튜브 채널 외 모든 SNS 채널을 연결 짓는 스토리텔러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점이 많은 이들에게 호평받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통합법인 출범과 더불어 론칭된 유튜브 채널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1년만에 구독자 3만 5천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신한라이프 유튜브 채널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창구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