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국민카드는 지난 14일 오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아동·청소년들의 문화체험 활동 기회제공을 위한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야구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가 협찬하는 두산 구단의 프로야구 경기 관람 행사에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청소년 100명을 초청해 키즈 유니폼, 야구용품 등 기념선물, 응원도구 및 간식, 두산 구단 선수단 소개 및 야구 규칙을 설명하는 책자 등 제공과 함께 경기 관람 시간으로 진행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부 체험 활동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야구장에서 크게 소리치며 친구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8년 연속으로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및 학용품을 후원하였으며,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교육, 아동보육시설 공기정화식물 기부, 다문화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온라인 컨텐츠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