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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홈앤쇼핑·대상그룹 3色 3사, ESG 강화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 홈앤쇼핑, 대상그룹 등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적극 나서도 있다.

 

CJ제일제당은 골프 대회 The CJ CUP을 통해 K-푸드 홍보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CJ컵에서 플레이어스 다이닝 비비고 키친을 통해 출전 선수에게 불고기와 프라이드 치킨, 만두 샐러드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아울러 비비고는 관중과 대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비고 코리안 키친을 운영하고, 만두와 볶음밥, 닭강정 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아울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도 열린 같은 대회에서도 이 지역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키친은 올해도 대회 참석 선수와 관중에게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이 5월에 취약계층 여성의 자립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에 전달한 1억 원을 통해 급식조리사 양성과정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홈앤쇼핑과 서울 사랑의 열매는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수료생은 급식조리사 취업을 희망하는 취약계층 여성 16명이며, 모든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홈앤쇼핑은 자존감 회복을 위한 심리교육, 사회환원 프로그램 등을 이들이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롣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대상그룹은 27일 종로구 본사에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마이밀과 일공공랩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의 대표 브랜드 제품 200여 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쌀,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된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먹거리 장터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청정원 글로벌 메인 셰프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의 특별 요리와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어묵, 김치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정원 주부봉사단과 대상그룹 임직원 및 비암리마을 주민으로 이루어진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대상은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잔여 물품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할 방침이다.

 

한편, 대상이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본사를 이전한 대상의 종로 신사옥에서 개최되는 첫 바자회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종로 지역주민과 함께 지속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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