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지난 29일 유성구자원봉사대축제에서 CPR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의료봉사 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1144/art_16672649795234_d3a558.jpg)
【 청년일보 】 보건의료통합봉사회가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의료봉사 프로그램 지원에 나서고 있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대전지회는 유성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제10회 유성구자원봉사대축제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림공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유성구자원봉사대축제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대전지회 자원봉사자들은 두 가지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의료교육을 진행했다.
첫 번째 부스에서는 '세균 박멸! 올바른 손씻기부터 비누 만들기까지!'라는 슬로건 하에 위생 교육과 체험을 제공했으며, 두 번째 부스에서는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부터 기초응급처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심폐소생술 실습과 올바른 코피 지혈법과 간단한 상처 소독법 등을 포함한 응급처치 교육을 제공했다.
박은혜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대전지회 대표는 "'다시, 봉사'라는 주제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저희 부스는 좋아하시며 참여해주셨다"며 "함께한 봉사자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