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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NON-GMO PROJECT' 인증 획득

전 세계 2만개 이상 제품 인증한 글로벌 인증기관에 의뢰
"청정맥아·리얼탄산 100% 원재료·공법 차별화 지속 전개"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 주관의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의 알 권리 확대에 동참하고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영양 섭취 목적 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알 권리,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청정라거-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NON-GMO PROJECT측 인증기준에 부합하며 테라에 사용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또한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양조 과정·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절차서를 구축했다.

 

이처럼 원재료부터 생산 전 공정에 걸쳐 GMO 재료가 혼입되지 않는다는 ‘NON-GMO PROJECT’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하기까지 7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미국에 설립된 NON-GMO PROJECT는 2천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해서 2만개 이상의 제품을 인증 진행한 바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NON-GMO PROJECT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이자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100%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을 유지해왔으며 원재료에 대한 인증과 청정함으로 한 발짝 앞서가는 계기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NON-GMO 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검증받은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NON-GMO PROJECT에서 주관한 인증은 테라의 원재료에 GMO 재료가 포함되지 않고, 생산 전 공정에 걸쳐 GMO 재료가 혼입되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받은 인증이다. 


다만, 국내 식약처 표기 규정상 NON-GMO는 부분 표시제를 채택하고 있어 대두·옥수수(전분)·면화·카놀라·사탕무·알팔파 등 6종을 원료로 한 상품에만 NON-GMO 표시가 허용된다. 이에 테라 제품의 원재료 중 ‘전분’에 대해서만 NON-GMO 표시를 하며, NON-GMO 인증 마크를 제품에 따로 적용하지 않는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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